리나 Dev토리

WIL 항해W2 자료구조/알고리즘 1주차 본문

자료구조&알고리즘

WIL 항해W2 자료구조/알고리즘 1주차

리나lina 2022. 3. 20. 16:10

항해 2주차 

자료구조/알고리즘을 4주간 공부하게 된다.

 

이번주 자료구조/알고리즘 첫주차에는

시간복잡도, 공간복잡도에 대해 배우고,

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이하 파알인) 라는 책에 있는 문제가 과제로 몇개씩 주어졌다.

 

백준 단계별 문제에서 8단계 수학문제에서 막혀있는 나로써는, 파알인 문제가 너무 어려웠다.

파알인 문제는 LeetCode에 있는 문제가 나와있다. 

Easy라고 써있지만 전혀 Easy하지 않다.

 

2-5째날에는 연결리스트, 스택, 큐, 해시 테이블을 배웠다.

매일 주어지는 강의가 10~20분짜리 강의였는데, 좀더 강의가 길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다.

그래도 모르는 건 유튜브를 찾으면 더 공부할 수 있긴하다.

옛날에 국비 웹개발과정에서 들었던 링크드리스트가 어렴풋이 기억이 났다.

개념은 이해하지만 이를 코드로 작성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하루 과제가 4~5개정도 있는데,

나는 그날 팀에서 발표할 1문제만 고민, 정답보고 이해하는 데에만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팀끼리 발표하는 6시가 금방 다가왔다. 

 

책 또는 종이에다가 코드 흐름을 그리거나, 유튜브에서 그림으로 설명해주는 것을 봐야 이해가 잘 되었다.

 

과제 중에 가끔 백준 문제도 있는데, 내가 풀던 백준은 브론즈, 과제는 실버레벨이라 어렵다.

 

정규반 갈껄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들고,

다른 분들 공부시간 보니까, 나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Comments